
병원 CS리더 과정이란?
고객만족 향상 및 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병원 업무의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와 CS전문성을 겸비하여 병원 대내외적으로 서비스 업무와 교육의 수준 향상을 이끌어 나갈 능력과 자질을 갖추고,
자신이 속한 병원의 가려운 부분은 외부의 누군가가 아니라 내부 직원이 개선해 갈 때 지속적인 병원 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료현장의 특성이 반영된 체계적·단계적 교육을 통해 병원 CS 전문가를 육성하는 과정입니다.
병원 CS리더 자격요건
병원 CS리더는 병원코디네이터와는 다르게 의료계 종사경력을 선호하며
기획력, 서비스 전문지식 활용능력을 중요시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예외사항이 있습니다.
병원종사 경력은 없지만 인정받을만한 타 서비스기관의 관리경험을 보유한 경우
병원 CS리더에 적합한 이미지를 갖추고 기본적인 자질이 뛰어나다고 인정받는 경우
병원 CS리더의 Vision
병원속의 서비스전문가, 병원 CS리더에 도전하십시오!
고객의 다양화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병원 CS리더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병원 CS리더는 병원 실무자와 관리자의 중간자로서 다변화된 현재 병원시장에서 꼭 필요한 직무이기 때문에 그 비전은 매우 밝습니다.
교육강점
다수의 병원컨설팅을 통한 정확한 CS리더의 역할과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모듈 보유
실제 업무적용 가능한 병원서비스품질관리 기법 공개를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 제공
병원 관리자 출신으로 철저하게 구성된 강사진
의료계 트렌드 및 마케팅 분석에 따라 매 기수마다 달라지는 강의자료
시간 | 과정 | 과목 | 내용 | |
---|---|---|---|---|
6H | 1 | Warming-up | 병원 CS리더의 역할 및 비전 | OT(교육과정안내/강사진 소개) |
병원 CS리더의 비전과 활동방안 수립 | ||||
CS리더의 경영마인드 바로 세우기 | ||||
6H | 2 | Drawing | Only 1. 병원 CS리더의 기본 갖추기 | 원내 서비스 목표설정 |
병원 내부시스템 점검 (원내 모니터링, 직원관리 진단) | ||||
병원 서비스 운영계획 수립 | ||||
6H | 3 | Sketch | 리더의 정석 | 셀프 리더십 |
자기 브랜딩 | ||||
설득력 높이는 표정, 보이스&스피치 메이킹 | ||||
6H | 4 | Painting | 우리병원의 색 입히기 | 우리병원의 서비스 컨셉 설정 |
우리병원의 실천 가능한 비전 정립 | ||||
업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 품질관리기법 TIP | ||||
6H | 5 | Self Coaching & Test | 최종평가 및 수료식 | 우리병원 적용 계획 수립 및 발표 |
병원 CS리더 자격 시험 | ||||
수료증 수여 및 소감발표 |